대표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플랙토리 대표 김환철입니다.

우리 모두는 Industry4.0이라는 4차 산업혁명시대 안으로 들어 섰습니다. 팬데믹이 4차혁명을 가속 시키고 있으며 정부 또한 이에 맞춰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4차산업혁명의 핵심인 스마트팩토리를 집중 지원하고 있습니다.

플랙토리는 스마트팩토리의 주요기술인 5G, IoT(사물인터넷), 로봇(Automation), 실시간데이터(BigData), AI(Machine Learning)중 Opensource 을 기반으로 하는 5G Core 기술을 가지고 망구축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Automation 보급이 높지 않은 중소기업의 현실에서는 높은 장벽과 공장 자동화의 차별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팩토리는 단위 공정 별로만 최적화가 이뤄져 있는 공장자동화와는 달리 전체공정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어 제조공정의 최적화를 추구합니다.

또한 기존의 공장 자동화는 대량 생산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팩토리는 다품종 소량 생산이 가능하며, 각각의 공정이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주고 받으며 필요한 작업 위주로 돌아갑니다. 다시 말해 고객맞춤형 제품뿐 아니라 다품종 복합 생산이 가능한 미래의 공장입니다.

저희 플랙토리는 경남창원의 자동차부품공장을 시작으로 5G장비 및 망전체를 보급(‘21년)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개발한 5G Core는 로봇간 또는 로봇과 인간간의 통신 Platform을 넘어 통신 선로 안의 Data를 분석하고 이를 Machine Learning까지 가능한 Computing Platform으로 진화하는 사업으로 영역을 확장하여 스마트팩토리를 인공지능이 스스로 관리하고 운영하는 가장 효율적인 공장으로 진화하는 핵심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저를 비롯한 플랙토리의 모든 임직원들은 스마트팩토리기술을 모든 산업영역에 적용한다는 열정과 책임감을 가지고 4차산업혁명을 선도해 나갈 것입니다.

많은 도움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플랙토리 대표 김환철 드림